비가 오나 눈이오나 달릴 수 있는 실내 마라톤(조깅,달리기) 코스를 소개합니다.

비가 오나 눈이오나 달릴 수 있는 실내 마라톤(조깅,달리기) 코스를 소개합니다. 마곡 근처에 계신 러너 분들께 희소식!!!

오늘은 마곡에서 비 올 때도 달릴 수 있는 좋은 실내 코스가 있어서 소개를 드리려 합니다. 일전에 제가 관리하던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비슷한 내용을 올렸는데 혹 필요하면 참고만 하세요. -> 참고하기

소개드릴 코스는 마곡역과 마곡나루를 잇는 지하통로 입니다. 먼저 네이버 지도로 전체적인 코스를 보겠습니다! 네이버 거리재기로 표시한 길이 대략적인 코스 그대로 입니다.

마곡역과 마곡나루 역이 원그로브가 오픈하면서 지하로 완전히 연결이 됐습니다. 그런데 보통 연간 연결통로처럼 좁은 공간이 아니라 꽤 거대한 사이즈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다! 공원 하부로도 연결이 되어 있어 공원 구간에서는 비는 막지만 지상으로 공간이 완전히 열려있어서 비는 피하면서도! 공기는 꽤 야외같은 좋은 구간입니다.

자주 걷는데 오늘은 마침 비가와서 되겠는데~? 하고 뛰어보니 충분합니다 ;-) 오늘은 마곡나루에서 (지도상 상단 부분) 출발해서 마곡역까지 와봤고 거의 1km 딱 맞습니다.

사진으로 가볍게 살펴보겠습니다.

여기가 출발지점! 입니다. 사진찍은 곳은 지하이지만 지상으로 완전히 열려있고 바같쪽으로는 덮혀있어서 요기를 뱅글뱅글 돌아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지하로 계속이어지는 건 아니지만 마곡공원으로해서 한강까지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마곡역쪽으로 가보겠습니다.

거리를 한번 보려고 출발할 때 사진입니다.

길이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원그로브 가는 방향 혹은 르웨스트 가는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달릴 때 심심하지 않게 계단도 있습니다 ;-)

사진으로도 느껴지시겠지만 충분한 공간 입니다.

여기가 대략 중간지점 정도 되보이네요.

근데 군데 이렇게 지상과 연결되어 있고 환기가 되는 공간이 매우 커서 공기가 제법 신선합니다!

네! 이제 원그로브! 거의 마곡역에 도착했습니다.

마곡역 도착!

마곡역 7번출구까지 오니 거의 딱 1km 입니다.

처음 출발할때 둥근 광장에서 한 바퀴 돌고 오면 1km 거의 맞출 것 같은 편도 코스입니다. 야외보다 좋을 수는 없겠지만 비올때도 도저히 쉬지 못하고!!! 느므느므 달리고 싶다!!! 하시는 분께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원그로브에 트레이더스 외 이런저런 상가도 많아서 달리기 후에 맛난 식사도 가능해보입니다.

좋은하루되세요~

Hugo로 만듦
JimmyStack 테마 사용 중